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태광산업, 자가소비용 태양광 설비 준공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3-11-13

 


태광산업, 자가소비용 태양광 설비 준공


 



 


· 울산시 소재 섬유·화학 업종 가운데 최초


 


· RE100 참여, 환경경영 체계 강화로 ESG경영 박차


 


태광산업이 RE100 참여와 저탄소에 초점을 맞춘 ESG경영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은 10월 19일 울산공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자가소비용 태양광 1MW급 설비를 준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울산시에 소재한 섬유·화학업종에서 RE100 이행을 위한 자가보시용 태양광 설비 1MW급을 설치한 것은 태광산업이 최초다.


 


자가소비용 태양광은 전력을 판매하는 발전사업과 달리 생산된 전력을 사업장 내에서 자체적으로 소비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RE100 이행수단 중 하나로 활용된다. 이번에 설치되는 발전시설은 직원 주차장 부지를 활용했으며, 온실가스 저감 및 탄소중립 목표 달성 뿐 아니라 햇빛이나 비를 가려주는 차양막 기능으로도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설치용량은 1MW 규모로, 연간 예상 발전 전력량은 약 1,180MWh에 달한다. 연간 450여 대의 전기차(1대당 전력소비량 2.64MWh 가정) 운용이 가능한 규모로 연간 272TOE(석유환산톤)의 화석연료 대체 효과, 4만8,423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동시에 542tCO2e(이산화탄소상당량)의 온실가스 감축, 태양광 기대 수명인 향후 30년간 총 1만6,260tCO2eq 이상의 이산화탄소 감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을 통한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는 물론 전기요금 인상 대비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RE100, 탄소중립 등 ESG경영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