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개요 Introduction

섬유·석유화학의 미래를 이끄는 큰 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초우량기업 태광산업입니다

태광산업 개요

창립일
1950년 10월 25일
업종
  • 섬유
    아크릴, 나일론, 스판덱스, 방적사, LMF
  • 직물
    트리코트직물, 폴리에스테르직물
  • 석유화학
    PTA, Propylene, AN, NaCN, Acetonitrile, 황산암모늄, 과산화수소
  • 슈퍼섬유
    탄소섬유, 아라미드
자산
2.6조원
매출
1.7조원(2016년 말 기준)

섬유에서 석유화학까지 일관생산체계를 이룩한 집념의 기업

태광산업의 역사는 우리나라 산업화와 함께 한 도전과 혁신의 역사입니다.1950년 일주 이임용 회장의 선구적 창업 이래로 태광산업은 아크릴, 나일론, 스판덱스, 제직, 직물가공에 이르기까지 섬유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섬유메이커로 성장해 왔습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과 불굴의 의지로 1990년대 이후에는 PTA, Propylene, AN 등 석유화학 기간 원료산업에 진출하여 석유화학-섬유-직물로 이어지는 국내 최초의 섬유·소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습니다.

투명한 정도경영으로 고객의 인정을 받는 신뢰의 기업

1970~80년대 눈부신 성장과 함께 정직하고 견실한 재무구조를 유지하는 정도 경영을 실천하며 태광산업은 고객의 깊은 신뢰를 얻었습니다.

각종 경영평가에서 국내 최상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품질관리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영철학을 통해 매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태광산업의 외적인 성장과 내적인 안정을 기반으로 태광그룹은 종합금융, 방송통신 및 정보기술 분야로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개발과 투자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혁신의 기업

이제 태광산업은 날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더 큰 도약을 준비합니다. 다양한 최첨단 기술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글로벌시장의 흐름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책임경영, 내실경영 등 60년 동안 이어온 소중한 기업 가치를 지켜나가는 동시에 시대에 맞게 끊임없이 스스로를 혁신하며 초우량 글로벌 기업의 입지를 다져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