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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친환경 제품 마케팅 강화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0-01-22








태광산업·대한화섬, 친환경 제품 마케팅 강화 




§  세계적으로 친환경 섬유시대 도래… 고객 니즈에 맞춘 기능성 섬유 제공

§  친환경 섬유 ACEPORA-ECO(에이스포라 에코)’ 브랜드 마케팅 총력


글로벌 SPA  브랜드와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친환경 섬유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잇따라 발표함에 따라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친환경 섬유 ‘ACEPORA-ECO(에이스포라 에코)’ 제품을 보다 다양화하고 차별화하는 한편 마케팅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에이스포라 에코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가 있다보통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폐페트병을 작게 조각을 내 칩으로 만든 뒤 실로 추출한다.

 

에이스포라 에코 폴리에스터는 국내 최초로 폐트병을 재활용한 원사에 스트레치 특성을 부여한 기능성 제품이다스판덱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신축성이 우수해 얇고 가벼운 옷 제작이 가능하다.

 

에이스포라 에코 나일론은 제조 공정 중 발생한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섬유다내부 공정 기준 53%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으며 CO2 배출량 감소에 기여한다폴리에스터 기능성 제품과 마찬가지로 스판덱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신축성이 좋아 스포츠아웃도어애슬레저의류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해 9월 상하이 국제의류직물박람회(Intertextile Shanghai Apparel)에서 첫 선을 보인 에이스포라 에코 제품은 총 2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출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현재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망고, H&M 등 유럽 브랜드에서 제품을 활발히 사용 중이며 유수의 미주일본 브랜드가 공장을 방문해 실제 심사를 진행 중이다향후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기존 에이스포라 에코 제품의 생산량을 크게 늘리는 한편 브랜드를 확장해 친환경 기능성 차별화 제품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일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의류제조업체인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및 원창머티리얼(대표 채영백), 우주글로벌(대표 길경택등 원단고객사 6곳과 함께 친환경 원사에서 원단봉제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을 기획개발생산하는 MOU를 체결했다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에이스포라 에코 즉 리사이클 원사를 제공하면 원단고객사는 이를 친환경방식으로 의류 소재를 제작마지막 태평양물산이 디자인봉제 과정을 통해 최종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이번 협업을 통해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참여기업간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 개발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 한다.

 

이날 서울시 구로구 태평양물산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대한화섬 김형생 대표는 이제 유럽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섬유의 시대가 도래했다단순한 친환경 제품으로는 승부를 낼 수 없다.” 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맞춤형 친환경 차별화 제품을 제공하고참여기업들의 성장과 발전나아가 사회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애슬레저 - 애슬레틱(운동경기)과 레저(여가)를 합친 용어로 요가필라테스 등과 같은 가벼운 스포츠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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