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2016학년도 24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5-09-30

2016학년도 24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

-예체능 전공 학생 별도 선발-

 

국내 장학재단 중 유일하게 예체능 전공자 15명 별도 선발

■ 국내 4년제 대학 재학 중 1~2학년 총 60여명 뽑아 최대 6학기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 장학생들은 복지시설 거주 학생들의 멘토링 봉사활동 통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태광그룹이 예체능(음악?미술?연극영화?체육 등) 계열 학생 별도 선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국내 학사 장학생 선발 사업을 진행한다. 국내 장학재단 중 예체능 전공 대학생들을 별도로 선발하는 곳은 태광이 유일하다.

 

태광 일주학술문화재단과 선화예술문화재단은 101일부터 국내 4년제 대학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국내 학사 장학생 선발 사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인문계 및 자연계 학생 40여명을 뽑는다. 선화예술문화재단은 예체능 전공 학생 15명을 별도로 선발한다.

 

올해로 24년째 국내 학사 장학생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태광은 2013년도부터 예체능 전공 학생을 별도로 선발해 왔다. 특히 10%대에 머물던 예체능 전공 학생 선발 비율을 올해에는 약 25%로 확대해 비중을 더욱 늘렸다. 태광은 1991년부터 국내 학사 장학생 지원 사업을 통해 총 65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 지원했다.

 

장학생 신청 대상은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1~2학년 학생으로 올해 1학기까지 평균학점 3.0이상의 성적(4.5점 기준)을 받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학업계획서 및 교수추천서 등을 없애는 등 제출 서류를 간소화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최대 6학기까지 등록금 전액과 함께 매년 학업보조금이 지원된다.

 

장학생들은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초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멘토링(학습지도) 활동에 주 1 2시간씩 참여해야 한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이다. 그룹홈 멘토링 사업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그룹홈 아이들을 위해 장학생들이 학습지도를 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 장학생(인문계, 자연계 전공)들은 멘토링을 통해 국어, 영어, 수학 등 그룹홈 아이들의 학습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선화예술문화재단 장학생(예체능 전공)들은 미술, 음악, 체육 등 예술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홈 아이들의 취미, 실기 위주의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국내 학사 장학생 신청 기간은 10 1일부터 29일까지다. 일주학술문화재단 인터넷 홈페이지(www. iljufoundation.org)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서류와 면접 심사로 이루어진다. 서류 심사는 올해 1학기까지 평균성적(4.5점 만점에 3.0점 이상)과 자기소개서, 예체능 장학생들의 경우 전공 및 재능을 활용한 봉사활동 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면접심사는 12월 중에 실시되며 최종 선발자는 12월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제출서류 등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는 이메일(info@ iljufoundation.org)로 가능하다.

 

<참고자료>

○ 일주학술문화재단

일주학술문화재단은 1990 7 19일 장학금 및 연구비 지급, 교육기관 지원 등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태광그룹 창립자인 일주(一洲) 이임용(1921~1996) 선대회장이 사재를 출연, 설립한 자산규모 744억원의 장학재단이다.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학술지원사업은 물론 문화예술 사업의 발전을 위한 <태광그룹 일주?선화갤러리> 운영 등 지난 25년 동안 388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 선화예술문화재단

문화 예술의 대중화 및 국내 미술 발전을 위해 태광그룹 창업주 이임용 선대회장의 부인인 이선애 (1927~2015) 여사가 2010년 선화예술문화재단을 설립했다. 자산규모 934억원의 예술문화재단으로 국내외 작가 전시를 통한 문화예술 교류, 창작 지원, 심포지엄 개최 및 예체능 장학생 후원 등 다채로운 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태광그룹 일주선화갤러리> 를 신문로 흥국생명빌딩 3층에 개관하고, 연중 특색 있는 전시를 기획하고 선보임으로써 미술문화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