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IT 계열사 티시스의 따뜻한 PC 나눔 활동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4-03-24

IT 계열사 티시스의 따뜻한 PC 나눔 활동

 

■ PC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증

깨끗하게 수리한 업무용 중고 PC를 기증하는 친환경 나눔 활동

 

태광그룹이 PC 부족으로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컴퓨터를 기증하는 사랑의 PC 나눔활동을 진행한다. 컴퓨터 전문가들이 깨끗하게 수리한 중고 PC를 기증한다는 점에서 자원 재활용의 의미도 갖고 있다.

 

태광의 IT 계열사 티시스(대표이사 강태덕) 25일 데스크톱 PC 50대를 필리핀 이주여성 모임인 ‘The 601 habit’에 전달한다고 24일 밝혔다. The 601 habit은 기증 받은 PC를 조만간 필리핀 각급 학교에 보내 교과 수업 등에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태광이 기증하는 PC는 태광 임직원들이 약 3년 간 사용한 중고 제품이지만 컴퓨터 전문가인 티시스 직원들이 깨끗하게 수리, 보수한 제품으로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태다. 티시스 직원들은 PC 수리를 위해 최근 서울 구로구 소재 한 물류센터에서 컴퓨터 포맷, 하드디스크 교체, 마우스, 키보드 등 소모품 교환 등의 작업에 동참했다. 티시스 윤영호 경영지원팀장은 평소 태광 임직원들도 중고 컴퓨터를 수리해서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만큼 학교에서 학생들이 학업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태광은 앞으로도 PC 나눔 활동을 주기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PC가 부족해 학업에 차질을 빚는 학생들이나, 정보 격차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개인이나 단체들에 대해 국내, 국외를 가리지 않고 컴퓨터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태덕 대표이사는 “PC 나눔 활동은 IT 기업인 티시스가 할 수 있는 재능기부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해 그룹의 창업 이념인 숲의 열매는 함께 나눠야 한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