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태광 장학생은 봉사 장학생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4-02-20

태광 장학생은 봉사 장학생


-22기 국내학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예능 전공 특별 장학생 포함 총 50명의 국내 학사 장학생 선발


학생들에게 매년 100시간씩 학습지도하는 그룹홈 봉사활동병행


 







태광그룹은 20일 오전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에서 2013학년도 국내 학사 장학생 50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선발된 이들은 일주학술문화재단의 제22기 국내 학사 장학생들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심재혁 부회장을 비롯해 흥국생명 변종윤, 티브로드 이상윤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계열사 CEO 및 기존 장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태광은 지난 해 12월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2~4학년 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다. 22년 동안 국내학사 지원 장학사업을 펼쳐온 태광은 이번 선발을 통해 이례적으로 예능전공 특별 장학생 6명을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태광 측은 예능 전공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대표 메세나(기업이 문화예술활동에 자금이나 시설을 지원하는 활동) 기업으로 평가 받는 태광이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예능 전공자들을 선발한 배경을 설명했다. 앞으로도 태광은 매년 예능전공 특별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예능전공 특별 장학생을 포함한 22기 장학생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양육시설이다. 태광은 2012 3월부터 그룹홈에 대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 ‘정서함양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룹홈 학습지도 봉사활동은 일주학술문화재단이 2012 3월부터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장학생들은 전국그룹홈협의회을 통해 연결된 저소득층 초 중 고교생들의 학습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장학생들은 주 1 2시간씩 학습지도 뿐 아니라 예능(음악, 미술) 실기지도 등을 통해 그룹홈 학생들의 학업을 돕게 된다. 학습지도를 통해 올해 4년제 대학에 합격한 그룹홈 고교생은 총 2명이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태광 컨트리클럽 경기보조원(캐디)들이 지난 3년 간 음료수 자동판매기를 운영해 모은 수익금 전액을 대학에 진학한 학생 2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2년 동안 그룹홈 학생의 학습지도와 진학상담을 해온 김지수(서울대 중어중문학과 11학번) 장학생은 학습지도를 하면서 학업에 별 관심이 없던 그룹홈 학생이 대학 진학에 대한 꿈을 가지고 학업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습지도를 하면서 그룹홈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배우고 느끼는 것이 많다.”고 밝혔다.


 


장학생들은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친 후 곧바로 태광산업 대전연수원과 울산공장, 부산연수원 등에서 진행되는 23일 일정의 워크숍에 참석했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단순한 친목도모의 성격을 넘어 그룹홈 소개, 선배 장학생들의 학습지도 사례발표 등 봉사활동 교육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