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본사 상무 이상 全 임원, 소외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3-11-10

본사 상무 이상 全 임원, 소외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 심재혁 부회장 이하 본사 전 임원이 나서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실천

■ 8일 오전 9~오후 7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부모가족 방문해 노후시설 개선 작업

 

 

태광산업 본사에 근무하는 전 임원이 이른 오전부터 늦은 오후 시간까지 소외계층을 위한 집 수리 봉사활동을 벌였다. 태광산업이 지난 2월 사회공헌본부를 발족한 뒤 주력하고 있는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태광산업은 지난 8일 심재혁 부회장 등 본사에 근무하는 상무 이상 전 임원 20여명이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의 한부모가족을 찾아 집 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심 부회장 이하 임원들은 이날 오전 9시 아버지 나모씨와 딸이 함께 거주하고 있는 가정을 찾아 오후 7시까지 집 수리를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아버지 나씨는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 고등학생 딸은 아버지 병간호 등으로 학교를 휴학한 상태다.

 

나씨의 집은 지붕 곳곳에 균열이 생겨 빗물이 새고 있었다. 방안은 온기 대신 쓰레기로 가득 차 있었다. 싱크대 등 부엌은 음식 조리가 사실상 불가능할 정도로 낡아 있었다. 위생상태도 좋지 않았다. 태광산업 임원들은 각각 조를 편성해 노후시설 철거, 폐기물 정리, 자재 운반, 전기,목공,도배,창호 교체 보조, 정리정돈 및 청소 등 작업을 실시했다. 집수리는 오후 7시가 넘어서 마무리 됐으며 낙후된 시설은 새 것으로 교체됐고, 위생 상태도 상당 부분 개선됐다.

 

심재혁 부회장은 임원들의 솔선수범으로 힘들게 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낼 수 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임원들이 먼저 나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태광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임원들의 집 수리 봉사활동은  태광그룹의 금융 계열사인 흥국금융가족(흥국생명/화재/증권/자산운용,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미디어 계열사(티브로드/티캐스트 등)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흥국금융가족은 지난 8월부터 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그룹홈)의 집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이다. 흥국금융가족은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그룹홈 우애의 집수리를 시작으로 별빛 내리는 마을’, ‘봄채’, ’가온누리등 전국에 있는 그룹홈 중 5곳을 추가로 선발해 10월 말부터 집수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