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제주관광공사와 친환경 관광 경영 활성화 MOU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2-09-21


태광산업, 제주관광공사와 친환경 관광 경영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제주시 관광(숙박)업계 친환경 활동 확대 위한 협력 체계 구축




· 폐 침구류 재활용 공정 거친 리사이클 ‘페이스타올’ 제작·판매




· 독보적인 친환경 기술로 리사이클 섬유시장 점유율 확보






태광산업, 제주관광공사와 친환경 관광 경영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태광산업이 20일 제주관광공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클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영신타올 등 9개 기관 및 기업과 다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태광산업-대한화섬 정철현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를 비롯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이병선 센터장, 영신타올 전진용 부장, 메종글래드 제주 현용탁 총지배인, 엠와이소셜컴퍼니 강신일 부대표, 제클린 차승수 대표,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박정근 제주본부장,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한경애 전무(사진 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이 제주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도의 미래와 친환경 관광 경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태광산업은 제주관광공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클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영신타올 등 총 9개 기관 및 기업과의 다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는 9월 20일 11시 제주관광공사 3층 대회의실에서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은 제주도 관광(숙박)업계의 친환경 경영 활동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친환경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제주도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지원하고, 관광산업에서 매립·소각되는 자원을 재생 제품으로 만드는 선순환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친환경 사업에 필요한 지원이 기업·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태광산업은 헌 의류 등을 재활용해 고부가가치 섬유로 재탄생시키는 독보적인 친환경 기술을 가진 대표적인 국내 기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자원 순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니즈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나은 품질개선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친환경 재활용 섬유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책임 경영에 맞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어나가,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