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Taekwang Safety Week’ 행사 성료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1-10-12

태광산업, ‘Taekwang Safety Week’ 행사 성료


 


· 사업장 내 안전환경 강화 박차


· 위기대응훈련 임직원 UCC 공모전 등 진행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대한화섬(대표이사 정찬식·박재용)이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통한 안전환경 강화에 나섰다.




 


*사진 설명 : 박재용 태광산업 섬유사업본부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5번째)가 지난 7일 울산공장에서
건강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10월 첫째 주를 ‘Taekwang Safety Week’로 지정하고, 울산공장에서 관련 행사를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도 안전환경 강화활동을 뜻하는 ‘Safety 365’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Safety 365에서 ‘3’은 사고 우려가 큰 3분야에 대한 개선활동, ‘6’은 작업장에서 필수적인 6대 안전보호구 착용 활동, ‘5’는 지난 5일 동안 진행된 ‘Taekwang Safety Week’를 의미하는 숫자다.



박재용 대표 섬유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사업장 내 안전에 대한 담보 없이는 지속적인 사업경영 또한 불가능하다”며 “안전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우리 회사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산업 현장에서 어느 때보다 안전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처음 시행된 ‘Taekwang Safety Week’에 대한 직원들의 호응도 좋은 만큼 향후 연례행사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사업장 내 안전환경 강화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이를 위해 ‘SHE(Safety(안전)·Health(보건)·Envrionment(환경))’를 기업의 핵심가치로 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안전사고예방 활동 ‘Safety 365’를 연간 캐치프레이즈로 실천하고 있으며 노후화, 위험설비 점검, PSM(Process Safety Management, 공정안전관리) 실행에 대한 자체점검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