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태광산업, 회사를 바꾸는 젊은 조직 ‘주니어보드’ 운영 강화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20-03-16

 

 

 

태광산업회사를 바꾸는 젊은 조직 주니어보드’ 운영 강화

 

 

 

■ 사원·대리급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경영진과의 소통채널 및 변화촉진자 역할 수행

 ‘회사는 우리가 바꾼다’ 모토로 삼아 활약경영진 및 직원 모두 긍정적 평가 

■ 스마트출근제회의문화 개선 등 회사에 자유로운 의견 개진제도화 이끌어


 

 

 

광산업의 주니어보드가 회사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주목 받고 있다시간선택형 출퇴근제회의문화 개선과 같은 아이디어를 개진해 조직문화 및 제도 개선을 이끌어 경영진과 직원 모두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태광산업은 지난 달 서울 중구 동호로 본사에서 ‘4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열고 선발된 직원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주니어보드는 경영진과 젊은 세대의 공식적인 대화채널로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앞서 태광산업은 본사 및 공장 각 부서에서 추천을 받아 사원·대리급 직원 17명을 최종 선발했다지난 2017 1기 주니어보드 선발 및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로 4회째이다주니어보드는 1년 임기로 활동하며 매월 개최되는 정기회의를 통해 업무프로세스 개선과 긍적적인 조직문화 조성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태광산업은 올해 주니어보드 인원을 2배로 확대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전용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하는 등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3기 주니어보드는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이라는 기업 가치에 입각해 조직문화 개선과 사회공헌을 중심으로 활동했다창립기념일 행사 대신 큰 빛 한마당’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국내입양 전문기관에 후원하는 한편 긍정적인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칭찬캠페인전자도서관 도입 등 아이디어를 제안해 실행 준비 중이다.

 

올해 4기는 스마트워크’,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조직문화 활성화’ 라는 3가지 큰 과제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현장 직원들이 겪는 고충을 경영진에 가감 없이 전달할 계획이다특히 지난 발대식 후 첫 회의에서 출퇴근시간을 정규시간 앞뒤 1~2시간씩 조정해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출근제’ 아이디어를 제안해 임직원 및 경영진에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태광산업 임직원들은 스마트출근제를 통해 시차가 있는 해외고객사 관리와 자녀 및 가족 돌봄 등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현재 시범 운영 중으로 오는 6월 정식 근무제도로 채택될 예정이다.

 

4기 주니어보드 리더 한창석 대리는 주니어보드 1년 임기 동안 회사는 우리가 바꾼다는 각오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개진해 현장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태광산업은 앞으로 주니어보드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회사의 방침이나 제도에 적극 반영해 스마트워크를 도입하는 한편 경영진과 젊은 직원들을 이어줄 소통채널로서조직문화 변화촉진자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