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가정의 달 맞아 복지시설 및 독거 어르신에 김치 지원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5-04-24

건강김치로 우리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눕니다

-가정의 달 맞아 복지시설 및 독거 어르신에 김치 지원-

 

■ 순수 국내산 재료로 담근 황토 총각무 김치 약 9톤 지원해 이웃 사랑 실천

전국 모든 그룹홈 400여곳과 홀몸 어르신가정 100여곳 등 총 500여곳에 김치 전달

 

태광그룹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및 홀몸 어르신가정 에 황토 총각무 김치를 지원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양육시설이다.

 

태광은 전국그룹홈협의회에 등록된 모든 그룹홈 400여 곳 및 서울시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가정 120여 곳 등 총 500여 가정에 약 9톤 가량의 황토 총각무 김치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치는 전남 무안 총각무, 목포 새우젓, 여수 돌산 갓, 전북 부안 곰소 소금, 경북 의성 육쪽 마늘, 강원도 양구 태양초 고추, 제주 추자도 5년 숙성 멸치액젓 등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진 명품 건강김치이다. 김치는 각 가정별로 인원 수 등을 고려해 10~20kg씩 전달됐다.

 

태광 관계자는 순수 국내산 청정 재료로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가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성장기 아이들과 홀몸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광은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태광은 2012 3월부터 그룹홈에 대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 등 정서함양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광의 김치 나눔은 2013년 김장김치 나눔을 시작으로 2014년 가정의 달 및 김장김치 나눔 등에 이어 네 번째이다. 태광은 올해 예년과 다르게 그룹홈뿐만 아니라 홀몸 어르신가정에도 총각무 김치를 전달했다. 태광 금융계열사 흥국화재 임직원들은 올해 초부터 매월 서울 양천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가정에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