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신입사원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5-01-20

신입사원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사내 우수 직원들이 멘토를 맡아 신입사원들의 조기적응 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오는 4월 멘토링 최종 워크숍 개최해 우수 멘토링 활동에 대해서는 시상할 예정


 







태광산업(대표이사 최중재 사장)이 공채 9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앞으로 약 3개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태광산업은 지난 15~16일 대전연수원에서 신입사원과 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될 선임사원 각각 28명씩 총 56명이 모여 기본교육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4월 중순까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태광산업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2009년부터 시작됐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사내 우수한 직원들이 멘토를 맡아 신입사원들과 함께 일정 기간 활동하면서 신입사원들의 조기 적응 및 업무역량 강화, 애사심 향상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16일 멘토링 프로그램의 첫 순서로 진행된 기본교육에서는 멘토-멘티 게임, 멘토링 사례 체험, 멘토링 전략 수립, 서약서 작성, 계룡산 등반 등이 실시됐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기본적인 역할, 실천 계획 등을 점검했다.


 


태광산업은 앞으로 약 3개월 간 월 2멘토링데이를 지정해 멘토와 멘티가 조기 퇴근 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은 자율적으로 수립한 계획에 따라 영화, 연극관람 등 문화체험 활동, 탁구, 등산 등 스포츠 활동, 유명 관광지 방문 등 도심 탐방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공헌의 날도 지정해 태광산업이 2012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하고 있는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생활하고 있는 초중고교생들과 함께 사진, 커피, 제빵 등의 수업에 참석해 취미활동을 공유할 계획이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태광산업은 오는 4월 멘토링 최종 워크숍을 개최해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멘토링 활동에 대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들에게 조직문화, 업무처리, 대인 관계 등에 있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며 신입사원들의 발전은 궁극적으로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