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LMF(Low Melting Fiber) 상업 생산시작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4-11-25

 

LMF(Low Melting Fiber) 상업 생산시작   

 

■ 수백억원의 투자 및 수백명의 고용창출 효과로 국가, 지역 경제에 기여 기대 

울산공장에서 연산 70,000톤 규모로 내년 매출액 1,200억원 목표

원가절감, 차별화 제품 발굴 등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최대 30% 목표

 

태광산업(대표이사 최중재 사장)이 최근 친환경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저융점 섬유(Low Melting Fiber : LMF)’의 상업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태광산업은 24일 울산시 남구에 위치한 울산공장에서 심재혁 부회장 및 최 사장 이하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LMF 공장 준공식을 갖고 상업생산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LMF는 섭씨 265도 이상에서 녹는 일반 폴리에스테르 섬유보다 100~200도 낮은 온도에서 녹는 접착용 섬유로 화학 접착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LMF는 자동차 내장재(트렁크, 천장재 등), 가구(매트리스, 소파 등), 위생용품(기저귀, 생리대) 등에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소재다. LMF 시장은 2020년까지 매년 9%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

 

태광산업은 LMF 상업 생산을 위해 1차적으로 약 300억원을 투자했으며 향후 증설 등을 위해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태광산업은 우선적으로 100명이 넘는 신규 인력을 채용했으며 사업 확대에 따라 더 많은 일자리가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

 

태광산업은 내년도 LMF 매출액 목표를 1,200억원으로 제시했다. 연간 생산량은70,000톤 규모로, 세계 시장 점유율 목표는 10% 대로 설정했다. 중장기적으로는 LMF 생산량을 2배로 늘려 점유율을 20%로 확대할 계획이다. 태광산업은 이를 위해 차별화 제품 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차별화 제품의 비중을 동종업계 최고 수준인 3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광산업 LMF의 장점 중 하나는 가격경쟁력이다. 태광산업은 LMF의 원료인 PTA(Purified Terephthalic Acid:고순도테레프탈산)를 직접 생산하고 있어 수직계열화에 따른 장점인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기존유휴 설비를 이용해 LMF생산 설비시설을 구축, 공장 신축 기간이 단축돼 초기 투자비용도절감했다.

 

태광산업은 이미 지난 9 LMF 관련 부서를 신설했으며 이번 달 중순부터 시험생산을 시작했다. 국내외 판매를 위한 실제 상업생산은 다음 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태광산업은 해외 시장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영업활동을 진행활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전 세계 곳곳에서 태광산업 LMF의 우수성을 알리는 프리마케팅(Pre-Marketing)을 진행 중이다. 

 

조경구 섬유사업본부장은 원가를 최대한 절감하고 차별화 제품 위주로 시장에 진입해 안착한다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기능 차별화 제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영업망도 확대해 최고 수준의 LMF 생산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