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ompany

홍보관 Publicity

태광산업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광산업 홍보관
제목 여름색깔 블루를 주제로 미술과 음악을 함께 선보입니다
작성자 태광산업 날짜 2014-07-16

여름색깔 블루를 주제로 미술과 음악을 함께 선보입니다

-<들리는 현대미술 보이는 클래식 _ 블루&D장조> 전시-

 

  ■ 여름, 바다 색깔인 블루를 주제로 김춘수, 김환기, 이우환 등 유명작가 20인의 블루 작품전시

블루 작품과 함께 블루와 연관이 있는 클래식 음악도 함께 선보이는 공감각적인 전시로 기획

 ■관련 행사로 매주 요일 씨네큐브에서 영화 <블루 재스민>, <그랑블루> 블루 영화상영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과 선화예술문화재단은 오는 18일부터 9 5일까지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 3층 일주?선화갤러리에서 <들리는 현대미술 보이는 클래식_블루&D장조>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들리는 현대미술 보이는 클래식_블루&D장조>는 여름과 바다를 상징하는 색깔인 블루(Blue)’를 주제로 블루 회화의 대표작가인 김춘수와 김환기, 이우환, 정상화, 강형구, 문범 등 유명작가 20인의 블루 작품을 선보인다.

 

김춘수 작가는 우리나라 말로 군청색을 뜻하는 울트라마린(ultramarine)색을 소재로 한 <울트라마린 1307>을 전시한다. 이 밖에도 블루색을 캔버스 전체에 물들인 정상화 작가의 작품의 , 블루색 만을 이용하여 유명 영화배우 오드리 햅번의 클로즈업한 얼굴을 표현한 강형구 작가의 등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의 가장 특징 중 하나는 미술 작품과 함께 클래식 음악을 소개한다는 점이다. 블루 색()과 동일한 파동을 지닌 D()을 주음계로 하는 D장조 클래식 음악 8곡을 선정해 보고 듣는 공감각적 전시로 진행된다. 국내 스피커 제작업체 쿠르베 스피커의 협찬으로 D장조 클래식 음악 8곡이 갤러리에 울려 퍼지게 된다. 관람객들은 비발디의 첼로 협주곡,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등을 들으면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러시아 출신의 바실리 칸딘스키를 비롯하여 많은 예술가들이 보이는 것과 들리는 것의 연관성을 작품으로 표현해왔다. 이번 전시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색()과 음()의 관계를 파동 에너지라는 관점에서 해석하고 미술과 음악을 접목시켰다.

 

이번 전시와 관련 행사로 흥국생명빌딩 지하 2층에 위치한 예술영화 전용극장 씨네큐브는 8월 한달 동안 매주 수요일 <블루 재스민>, <그랑블루> 블루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시작 시간인 오후 8시 전후에 맞춰 일주?선화갤러리도 매주 수요일에 한해 오후 8시까지 연장 오픈한다. 평소에는 오후 6 30분까지만 오픈한다.

 

갤러리 채문정 큐레이터는 전시장을 방문해 블루라는 색을 서로 다르게 표현한 미술 작품과 클래식 음악도 감상하고, 더불어 영화 관람도 한 자리에서 즐겨 보길 관람객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전시 해설은 매일 2회 정기적으로 약 20분간 진행한다. 10인 이상 단체는 이메일(info@iljufoundation.org)로 신청하면 큐레이터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일주학술문화재단(www.iljufoundation.org)과 선화예술문화재단(www.seonhwa foundation. org)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정보

제목 _ <들리는 현대미술 보이는 클래식_블루&D장조>

주최 _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선화예술문화재단, 에이트 인스티튜트

협찬 _ 쿠르베 스피커

일정 _ 2014.07.18()~2014.09.05(),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시간: 오전 11? 오후 630)

장소 _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68 흥국생명빌딩 3층 일주?선화갤러리

기타 문의 _ 02-2002-7777 | info@iljufoundation.org

 

목록